끄적끄적

알리익스프레스 LED스트랩조명

Se7enDayz 2024. 1. 23. 13:26
반응형

 

코로나가 한창이던 2022년경 집에 쳐박혀 일만 죽어라하다 데스크테리어에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다.

 

재택근무를 하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다보니 집에서의 업무환경을 좀 바꿔볼까하여 모니터암도 구매하고 의자도 바꾸고 이케아 공청기도 설치하고, 스탠드 조명도 설치하고 별짓을 다했다. 총 비용은 얼마 안됨 ㅠㅠ

 

행복감을 느끼며 재택을 하던중,,, 약발이 다된건지 이것저것 찾아보게되고, 그러다 RGB LED스트랩에 눈길이 닿기 시작했다.

 

끝판왕이다 생각하고 RGB LED스트랩을 검색하기 시작했고,, 내무부장관님의 눈치를 보며 최대한 적은비용으로 알아보다 우연히 이케아에 가게되었는데 이케아에서도 LED스트랩을 팔고있더라.. 눈치를보며 끼워넣기 신공으로 구매에 성공하게되었다. 집에와서 장관님께 한소리 듣긴 했지만 어쩔수 없다. 집에 오기전 차에서 뜯었거든..ㅋㅋㅋ

 

이케아의 IOT콘센트와 리모콘을 이용해서 리모콘으로 ON/OFF 시키니 사용편의성도 좋았다. LED스트랩의 리모콘도 나쁘지는 않지만 IOT콘센트와 리모콘 조합이 더할나위 없이 좋았다. LED리모콘은 색과 밝기 컨트롤용으로만 사용하기로 하고..

 

그렇게 소소하게 행복감을 느끼다가,,, 모니터 뒤에도 설치하고픈 욕구가 일기 시작했고, 곧 알리익스프레스를 뒤지기 시작했다.

 

알리에서 검색해보니 종류도 어마어마하고 가격 또한 엄청 착했다. 그중, RGB LED바를 5m가량 주문하였다.

 

제품들은 죄다 비슷한 사양으로 보였고, 리모콘과 리시버가 포함되어 있어 문제될게 없다 생각하고 주문하게 되었다. 금액은 대략 1만원정도..

 

일주일만에 받아보고는 $!#@!%#@$@!!!!!!!!

 

LED바는 LED모듈을 일정한 간격으로 배열한 형태인데 그 간격이 어마무시하게 넓었다. 그러니 5M에 1만원도 안되는 가격이 가능한것이었던것이었다. ㅆㅂㄹ.

 

이케아제품은 간격이 좁아 그나마 빛이 라인처럼 보이는데(간접으로 비춰져 보이는) 알리제품은 좀 너무하다싶을정도였다.

거기에다 리모콘 리시버는 전원을 인가할때마다 세팅이 리셋되어 내가 좋아하는 색으로 세팅을 해놔도 전원을 껏다 켜면 공장초기 세팅된 색으로 켜진다. 이케아콘센트에 같이 물려 스위치 하나로 조절하려했는데 똥된거다.

 

쓰레기를 돈주고 사다니.. 그렇다고 버릴수는 없고.. 모니터를 볼때마다 뒷벽이 눈에 거슬리고..

 

어쩔수없이 네이버를 검색하기 시작했고, 마니LED라는 곳에서 전원을 ON/OFF하여도 세팅값이 유지되는 컨트롤러를 찾게되었다! ㅎㅎ

국산RGB LED 스트랩(칩이 국산. 생산은 중궈) 도 추가로 구매해서 드디어 세팅을 완료하게 되었다!! 

 

당분간은 일할때 행복할거 같다..만 얼마나 갈런지...ㅜ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