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3D/Vray Render

V-Ray 기본 세팅에 관한 튜토리얼

Se7enDayz 2009. 3. 31. 1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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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y 의 기본 세팅에 관한 튜토리얼입니다.

V-ray 1.5 rc2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외의 다른버전과는 조금 차이가 있으니 항목만 유심히 숙지하시면 해당버전에서도 별 무리없이 세팅하실 수 있을것 입니다.



  먼저, 3dmax의 기본 렌더러인 스캔라인을  Vray렌더러로 변경하겠습니다.


F10 또는 렌더씬 다이얼로그를 클릭합니다.



Assign Renderer의 Production을 클릭합니다.



V-ray를 선택하고 ok.



 


   V-ray의 테스트 렌더세팅법입니다.




Global switchDefault Light체크해제합니다.
Image sampler (Antialiasing) 항목의 Image samplerAdaptive QMC로, Antialiasing filter는 Catmull-Rom으로 변경합니다.



Indirect illumination (GI) 항목의 Secondary bounces GI engineLight cache로 설정합니다.
Irradiance mapCurrent presetLow로 변경하시고 Show calc. phaseShow direct light 항목을 체크합니다
이 부분을 체크하면 렌더과정을 미리보실수 있습니다.




Light cache항목의 Subdivs를 1000에서 800으로 변경합니다. 그래도 두셔도 무방하지만 렌더링 시간단축을 위해 변경하는것입니다.
앞부분의 Irradiance map과 마찬가지로 Show calc. phase 부분을 체크하여 렌더링시 미리볼수있게 합니다.
Environment 항목의 GI Environment체크하고 컬러를 조절합니다.
Color mappingTypeExponential로 바꾸고 Dark Multiplier 값을 1.6으로 변경합니다.



자.. 테스트로 간단히 오브젝트를 배치하여 렌더링을 돌려보겠습니다.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렌더링 결과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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