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3D/Vray Render

Physical Camera의 Depth-of-field 조절하기 Sample

Se7enDayz 2010. 6. 23. 1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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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t 환경
VrayPhysicalCamera, VraySun, VraySky(Default)

-Sample Image


광각보다는 망원렌즈일수록 효과가 크네요..
근데 건축투시도나 실내투시도의 경우 망원렌즈를 쓰는 일이 거의 없어 적용을 어떻게 할까 잠깐 테스트 해봤습니다.
VraySun은 intensity multiplier값을 0.5로 바꿔 태양광을 조금 약하게 하였습니다.




보편적으로 쓰이는 24mm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기본세팅에서 Sampling의 depth-of-field 에 체크를 하고 Focal length와 F-number, Shutter speed의 수치만 조절하면서 테스트해봤습니다.

F-number(기본값 8) 가 작을수록 먼곳의 피사체가 더욱 흐려지나, F-number 수치가 낮으면 물체가 타게(밝아져서) 되더군요.

해결방법으로 셔터스피드를 높여봤습니다.
어느정도 만족할만한 이미지가 나왔으나..
셔터스피트가 3500이라는 어마어마한 수치가 나오게 되었네요..ㅋㅋ






















































아래이미지는 물체들을 배열한 이미지입니다. 가장 먼곳과 카메라의 거리는 대략 10m정도 되네요.





참고로 덜뜨기님의 블로그(http://pinetree73.tistory.com/181)에 가시면 조리개(F-number), Shutter speed, ISO에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셨으니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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