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사용기

새로구입한 ATEN KVM 스위치 CS22U

Se7enDayz 2016. 2. 17. 11:35
반응형
ATEN KVM 2:1스위치 CS22U

얼마전 기존에 사용하던 KVM스위치(OC-62U )가 문제가생겨 새로 구매하게된 제품이다.
가격은 16,000~20,000원정도?
리모콘타입은 처음 접해봐서 아직 적응이 안되지만, 적응되면 괜찮지 않을까 싶다.

디스플레이 해상도가 내가 사용하는 2560 x 1440 을 지원하지 않아서 RGB포트는 사용하지 않고
마우스와 키보드만 사용중.

2560 x1440 해상도를 지원하는 KVM스위치는 가격이 어마어마한 관계로 모니터를 중고로 10만원정도에 추가 구매를 했다. 흐흐
그래서 지금은 3대의 모니터와 2대의 PC를 사용중.
메인PC를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고 서브PC를 한개의 모니터에 연결하고 KVM스위치로 사용중이다.








------------------------------------------------------------------------------------------------------------

 

이건 기존에 사용하던 KVM스위치는 NETmate 일체형 USB KVM 2:1 스위치 (제품명 : OC-62U)
OC-62U 제품은 키보드의 핫키로 컨트롤키를 두번 빠르게 누르면 전환이 되어서 참 편했었다.
전환속도도 매우 빠르고(RGB포트는 사용을 하지않아서 화면전환속도는 모름. ㅋㅋ) USB포트가 하나여서 PC에 하나만 꽂아서 쓰면 되는데,

 

하나 문제가 있다.

 

멀티마우스는 지원이 안된다는것.
내가 8년째 쓰고있는 로지텍 MX-510 마우스를 바보로 만들었다. 버튼이 그리 많은건 아니지만 아무튼 죄다먹통이다. -_-
그러던 와중에 OC-62U 요놈이 문제가 생겨 새로 KVM스위치를 구매하게 된 것이었다.

------------------------------------------------------------------------------------------------------------






각설하고, 다시 CS22U 요놈에 대해서 얘기해보면,
전환속도가 마음에 안든다. 물론 PC의 상태도 무시할수 없겠지만 3일정도 사용해보니 여간 불편한게 아니다.
리모콘 버튼을 한번 눌러서 전환하는데 반응이 느리다보니 여러번 누르기도 했었다.
지금은 한번 누르고 1~2초 기다리며 쓰고있다. (너무 불편해..ㅠ.ㅠ)

하지만 멀티마우스를 지원해서 내 8살먹은 로지텍 MX-510 마우스를 정상인으로 만들었다. 이 부분때문에 오래써야겠다 하고 새뇌를 하고있는중이다.

그 외에 리모콘버튼도 적응을 하면 불편함이 없어지겠지만 아직도 불편하다.

리모콘과 핫키를 모두 지원했었더라면 좋았을 것을.
내가 너무 많은것을 바라나.. 2만원도 안되는 제품인데.. 쩝.
아래는 제품사진들..


반응형